재정부 소개

재정부는 매년 교회의 예산을 수립을 돕고, 성도들의 헌금을 정확하게 집계하고,  필요한 부서들에게 지출해 줌으로써 교회의 각종 사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회 재정 상황을 매월 점검하며 연초에는 전년도 결산을 하며 재무감사를 받아 투명한 재정 상황을 점검받습니다.  현재 수입부와 지출부로 나눠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성도님들이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몇 가지 사항들을 안내드립니다.

헌금:

십일조, 감사헌금, 그리고 특별 (지정) 헌금이라고 표시된 헌금만 주보에 이름이 공개됩니다.  이 경우에 무명으로 하고자 하는 분은 ‘무명’ 으로 표시해 주시면 주보에 ‘무명’이라고 실립니다.  주정 헌금과 각종 절기헌금은 주보에 이름이 실리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헌금하실 경우에는 차후에 세금 보고용 기록이 필요하면 반드시 봉투에 이름을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출:

각 부서별 지출 청구서는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청구서 상단에 있는 코드를 기입하시고, 영수증을 반드시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부장님 결제까지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지출 합계를 꼭 정확하게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출 청구가 가능한지 모르는 사항은 지출 전에 반드시 각 부 부장님들에게 질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 수령후에는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입금하여 주시기 바합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은행에서 체크를 void 처리합니다.